인천 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1년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Wee센터 업무 협약식

URL복사

 

e뷰티엔패션 박찬균 기자 | 인천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12일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Wee센터와 MOU협약을 체결했다.


양측 기관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수행중인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관내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연계(청소년안전망)해 상담과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인천광역시남부교육청 Wee센터에서 수행하는 사업도 안내받을 수 있도록 협약했다.


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긴급 및 위기 청소년 조기 발굴하고 위기청소년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체계적인 지원과 청소년들의 취업 촉진 및 생활안정 지원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상호 연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순임 센터장은 "학생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지역사회에서 활약하고 있는 전문센터와 MOU체결이 성사되어 대단히 기쁘다”면서 “앞으로 위기에 처한 청소년에 대해 보다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사업은 관내 청소년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자원(경찰청, 교육청, 학교, 쉼터 및 복지시설 등)과 연계해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등에 처해있는 청소년을 위한 상담과 보호, 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안전망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